책소개
이 책은 <좋은 유전자만 골라 태어난다>, <시간 여행은 과연 가능할까?> 등 우리가 상상하는 미래의 모습에 관한 이야기를 제시하면서 그와 관련한 원리의 설명, 그리고 <함께 생각해봐요> 코너를 통해 미래의 모습에 대해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과학독후감, 솔직히 약간 난감했다. 하지만 서점에서 우연히 발견한 이 책을 읽고 쓰는 독후감은 솔직히 지루하지 않았다.
이 책은 미래과학의 발전분야에서 좀더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으로 변하게 되는지, 그리고 지나친 발전이 우리에게 가져다줄 영향까지 자세하게 쉬운말로 설명해놓아, 나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었다.이제 내가 가장 재미있게 읽을 몇가지 대목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먼저 최첨단 과학분야에서 컴퓨터를 옷처럼 입고 다닐수 있게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사회생활 하는데 있어서 직업인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일 것 같다.예를들어 병원에서 간호사들이 차트를 들고 일일이 펜으로 기록할 일도 없어질 것이고, 경찰들도, 현재 있는 자리에서 바로 정보를 받아 빨리 일을 처리할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우리들의 생활하는 속도가 더욱 더 빨라져, 지금우리들이 60년 사는 것보다 미래의 사람들이 60년 사는것이 훨씬 오래사는 것 처럼 느껴질것이라는 생각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