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78,348개
-
하박국 주해2025.06.171. 서론 1.1. 하박국서 소개 하박국서는 소 예언서의 여덟 번째에 속한 책으로, 1:1에 나타난 표제에서 말하듯이 예언자 하박국이 보았던 신탁이다. 예언자들의 신탁들은 대부분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하되 그들의 잘못을 꾸짖기도 하고 새롭게 개혁이 되도록 도전하기도 하며 현재의 사회적 정치적 상황을 해석하여 미래에 일어날 사건들에 대해서 제시하기도 한다. 또한 예언자의 기능에서 보더라도 예언자란 하나님으로부터 말씀을 받아서 제3자 즉 이스라엘 백성들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자들이다. 그러나 표제...2025.06.17
-
선지서 주해2025.06.171. 선지서 주해 1.1. 사역 및 본문 히브리어 사역 1.1.1. 히브리어 본문 예레미야 31:31절은 다음과 같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보아라! 그 날들이 올 것이다. 이스라엘과 유다에게 새 약속을 할 것이다." 예레미야 31:32절은 다음과 같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이 약속은 내가 그들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왔을 때의 약속과 같지 않다. 왜냐하면 내가 그들의 남편이었지만 그들은 나와의 약속을 깨뜨렸기 때문이다." 예레미야 31:33절은 다음과 같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그러나 내가 이스라엘 집과 약속할 것이 이것이다. ...2025.06.17
-
의료원 직무기술서 작성방법2025.06.171. 간호직무관리에 대한 고찰 1.1. 직무분석의 개념 직무분석의 개념이란 직무내용이 무엇이고, 그 직무에 어떤 사람(능력과 경험면에서) 채용되어야 하는 가를 알아내는 절차이다. 직무분석은 직무의 특성을 연구, 분석하는 것과 그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 태도, 적성 등 주로 개인적 특성을 연구, 분석하는 것으로 분류된다. 직무분석의 결과는 신규직원의 모집, 채용, 오리엔테이션, 직원개발프로그램, 근무성적평정, 배치, 전근, 승진, 급류, 법적자료 등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관리과정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2025.06.17
-
광고전략 광고효과 촉진2025.06.171. 광고전략 및 효과 1.1. 판매촉진의 개념과 효과 판매촉진이란 마케팅믹스변수 중 하나인 촉진(promotion)에 포함되는 것으로 가장 대표적 촉진수단인 광고와 구별된다. 미국의 마케팅학회가 내린 정의에 의하면 판매촉진은 인적판매, 광고, 홍보, 등을 제외한 고객의 구매나 유통업자의 효율성을 자극하는 마케팅활동이라고 한다. 또한, 판매촉진이란 광고 및 홍보와는 다른 것으로 고객이나 중간상에게 상품을 구입하도록 설득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활동이다. 판매촉진은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단기적인 유인(incentives)이나 자극적(...2025.06.17
-
광고전략2025.06.171. 이케아의 광고전략 1.1. 기업 및 제품소개 이케아는 스웨덴의 생활 소품 및 가구를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가구업체이며, 세계 35개국에 328개의 매장이 들어선 다국적 기업이다. 1943년 초기에 작은 잡화점으로 시작하였으며, 1950년대 스웨덴 정부의 대규모 주택단지 건설사업과 맞물리면서 사업을 크게 확장하였다. 대량구입을 통한 원가절감을 통해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스웨덴 양식의 조립식 가구를 시장에 내놓으면서 인기를 얻었고, 대형매장을 세우며 승승장구하며 1960년대에는 해외로 사업부문을 확장하여 다국적기업으로...2025.06.17
-
소매상2025.06.171. 서론 1.1. 소매상의 정의와 특성 소매상은 개인적 혹은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최종 소비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로 구성원이다. 소매상의 특징으로는 첫째, 소량 단위로 제품을 판매한다는 점, 둘째,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한다는 점, 셋째, 소매상의 매출이 소비자의 직접적인 점포 방문 및 주문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 넷째, 다른 경로 구성원에 비해 점포의 입지와 내부 시설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 등이 있다. 소매상은 시장 확대, 재고 유지, 주문 처리, 정보 제공, 고객 서비스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이를 ...2025.06.17
-
광고전략2025.06.171. 서론 이 제품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케아는 스칸디나비아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스타일을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품질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또한 이케아는 조립가구라는 차별적인 유통방식을 통해 대량생산, 대량판매를 가능하게 하여 원가절감에 성공하였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이케아의 브랜...2025.06.17
-
유통경로2025.06.171. 유통경로의 개념과 기능 1.1. 유통경로의 정의 유통경로는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제품이 이동하는 경로를 의미한다. 이는 제품의 원활한 유통을 위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존재하는 중간상들의 흐름을 말한다. 유통경로는 제품의 생산부터 구매까지의 과정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며,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유통경로는 소비재와 산업재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기업은 시장 상황과 제품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유통경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개방적, 선택적, 전속적 유통경로 전략 중 ...2025.06.17
-
마틴루터킹의 i have a dream..이라는 연설문을 수학적 구조로 분석2025.06.171. 서론 1.1. 마틴 루터 킹의 연설문 소개 마틴 루터 킹은 1963년 8월 28일 링컨 기념관 앞에서 열린 '워싱턴 행진'에서 역사적인 연설을 하였다. 당시 25만 명의 군중이 모인 가운데 킹은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 라는 유명한 연설문을 발표하였다. 이 연설은 흑인 민권운동의 상징이 되었으며, 20세기 최고의 연설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킹의 연설문은 당시 미국 사회 내에 만연했던 인종차별과 불평등에 대한 강력한 비판과 함께, 모든 인간이 평등하다는 신념을 토대로 하고 있다. 그는 흑...2025.06.17
-
유통경로 광고전략 소매상2025.06.171. 서론 현대 사회에서 유통은 경제, 사회, 문화의 발전과 함께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서 생산과 소비가 분리되어 초보적인 유통이 시작되었다. 이후 후기 산업사회에서는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역할 분담이 이루어지며 유통경로가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어 유통구조에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전통적인 유통기구와 방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또한 새로운 유통 주체와 경로가 등장하면서 기존 유통강자와의 경쟁이 치열...2025.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