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78,135개
-
광고전략 광고효과 촉진2025.06.171. 광고전략 및 효과 1.1. 판매촉진의 개념과 효과 판매촉진이란 마케팅믹스변수 중 하나인 촉진(promotion)에 포함되는 것으로 가장 대표적 촉진수단인 광고와 구별된다. 미국의 마케팅학회가 내린 정의에 의하면 판매촉진은 인적판매, 광고, 홍보, 등을 제외한 고객의 구매나 유통업자의 효율성을 자극하는 마케팅활동이라고 한다. 또한, 판매촉진이란 광고 및 홍보와는 다른 것으로 고객이나 중간상에게 상품을 구입하도록 설득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활동이다. 판매촉진은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단기적인 유인(incentives)이나 자극적(...2025.06.17
-
광고전략2025.06.171. 이케아의 광고전략 1.1. 기업 및 제품소개 이케아는 스웨덴의 생활 소품 및 가구를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가구업체이며, 세계 35개국에 328개의 매장이 들어선 다국적 기업이다. 1943년 초기에 작은 잡화점으로 시작하였으며, 1950년대 스웨덴 정부의 대규모 주택단지 건설사업과 맞물리면서 사업을 크게 확장하였다. 대량구입을 통한 원가절감을 통해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스웨덴 양식의 조립식 가구를 시장에 내놓으면서 인기를 얻었고, 대형매장을 세우며 승승장구하며 1960년대에는 해외로 사업부문을 확장하여 다국적기업으로...2025.06.17
-
소매상2025.06.171. 서론 1.1. 소매상의 정의와 특성 소매상은 개인적 혹은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최종 소비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로 구성원이다. 소매상의 특징으로는 첫째, 소량 단위로 제품을 판매한다는 점, 둘째,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한다는 점, 셋째, 소매상의 매출이 소비자의 직접적인 점포 방문 및 주문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 넷째, 다른 경로 구성원에 비해 점포의 입지와 내부 시설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 등이 있다. 소매상은 시장 확대, 재고 유지, 주문 처리, 정보 제공, 고객 서비스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이를 ...2025.06.17
-
광고전략2025.06.171. 서론 이 제품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케아는 스칸디나비아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스타일을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품질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또한 이케아는 조립가구라는 차별적인 유통방식을 통해 대량생산, 대량판매를 가능하게 하여 원가절감에 성공하였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이케아의 브랜...2025.06.17
-
유통경로2025.06.171. 유통경로의 개념과 기능 1.1. 유통경로의 정의 유통경로는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제품이 이동하는 경로를 의미한다. 이는 제품의 원활한 유통을 위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존재하는 중간상들의 흐름을 말한다. 유통경로는 제품의 생산부터 구매까지의 과정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며,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유통경로는 소비재와 산업재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기업은 시장 상황과 제품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유통경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개방적, 선택적, 전속적 유통경로 전략 중 ...2025.06.17
-
마틴루터킹의 i have a dream..이라는 연설문을 수학적 구조로 분석2025.06.171. 서론 1.1. 마틴 루터 킹의 연설문 소개 마틴 루터 킹은 1963년 8월 28일 링컨 기념관 앞에서 열린 '워싱턴 행진'에서 역사적인 연설을 하였다. 당시 25만 명의 군중이 모인 가운데 킹은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 라는 유명한 연설문을 발표하였다. 이 연설은 흑인 민권운동의 상징이 되었으며, 20세기 최고의 연설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킹의 연설문은 당시 미국 사회 내에 만연했던 인종차별과 불평등에 대한 강력한 비판과 함께, 모든 인간이 평등하다는 신념을 토대로 하고 있다. 그는 흑...2025.06.17
-
유통경로 광고전략 소매상2025.06.171. 서론 현대 사회에서 유통은 경제, 사회, 문화의 발전과 함께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서 생산과 소비가 분리되어 초보적인 유통이 시작되었다. 이후 후기 산업사회에서는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역할 분담이 이루어지며 유통경로가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어 유통구조에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전통적인 유통기구와 방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또한 새로운 유통 주체와 경로가 등장하면서 기존 유통강자와의 경쟁이 치열...2025.06.17
-
시장세분화와 제품위치화 소비자구매행동론2025.06.171. 서론 마케팅은 기업이 "시장(Market)"에서 매출을 창출하고 그에 따른 이윤(Profit)을 만들어내기 위한 행위이다. 특히 오늘날에는 시장에서 소비자와의 관계를 어떻게 맺는지에 따라 이러한 매출 및 이윤의 크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중심적 접근이 채택되고 있다. 즉 기업과 기업 간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제품 간 차별화(differentiation)가 어려워지는 한편으로, 소비자들의 생활 수준은 고도화되어 이들은 보다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2025.06.17
-
시장세분화와 제품위치화2025.06.171. 서론 1.1. 시장세분화와 제품위치화의 개념 시장세분화는 전체 시장을 유사한 특성을 가진 고객 집단으로 나누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개별 고객 니즈에 맞출 수 있다. 고객의 성별, 연령, 지역 등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제품 사용 목적, 선호도 등 소비자 행동 특성을 기준으로 시장을 세분화한다. 제품위치화는 경쟁사와 자사 제품을 비교하여 고객들의 마음속에 제품이 차별화된 이미지로 자리잡게 하는 과정이다. 가격, 품질, 사용 상황, 고객 타겟 등을 고려하여 제품의 위치를 선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2025.06.17
-
고전문학 속 반복 표현의 수학적 패턴2025.06.171. 연구 동기와 목적 1.1. 통번역가를 꿈꾸는 동기 통번역가를 꿈꾸는 동기이다. 나는 현재 중어중문학과 소속으로 어학을 전공하고 있다. 나의 대학 진학 목적은 바로 통번역가가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번역은 단순한 일일지 모르지만, 나에게 '번역'이라는 행위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언어를 매개로 한 문화와 가치의 전파가 인류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고 믿기 때문이다. 번역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좋은 번역을 하기 위해 어학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 그러나 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지 않고 어학 공부만 할 수는...2025.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