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누적 판매 부수 1억 권, 출간작 100권을 자랑하는 스타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매스커레이드 나이트』(2017) 이래 오랜 기다림을 끝내고 5년 만에 시리즈 최신작 『매스커레이드 게임』으로 그가 다시 우리 곁을 찾았다. 이 소설은 법이 정한 처벌의 범위와 인간의 정의가 부딪쳤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첨예한 문제를 반전이 가득한 미스터리 안에 담은 작품이다. 크리스마스를 맞은 화려한 호텔 코르테시아도쿄. 객실의 닫힌 문 안에서 피해자와 가해자가 뒤섞이고 가면 속에 숨은 과거의 비밀이 하나둘씩 밝혀진다. 기무라 다쿠야 주연의 영화로 제작되어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았던 히가시노 게이고의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결정판!
오늘 일어날 살인 사건의 범인은 몇 호실의 손님일까?
히가시노 게이고의 『매스커레이드 게임』을 접한 것은 바쁜 일상 속 잠시나마 머리를 식히고 싶었던 어느 주말 저녁이었다. 평소 추리소설과 미스터리를 좋아했기에, 주변에서 평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택한 책이었다. 그런데 이 작품은 단순한 추리소설이 아니라, 사람과 사회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고 있었다.
내가 이 책을 읽을 때는 회사에서 중요한 프로젝트의 마감일이 얼마 남지 않아 정신적으로 매우 긴장된 상태였다. 그런 상황에서 『매스커레이드 게임』은 마치 내가 현실에서 겪는 복잡한 인간관계와 갈등을 대입해보게 하는 거울과 같았다. 책 속 캐릭터들의 심리와 갈등을 보며 나도 내 주변의 사람들과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