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미국 소비자연구위원회가 선정한 최고의 정신과 의사,
티머시 R. 제닝스가 밝히는 뇌에 관한 진실
하나님을 어떻게 믿느냐에 따라
뇌가 변하고 삶이 변했다!
이 책의 사례는 모두 실화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창조물 중 최고의 걸작품이 인간이라면 뇌는 걸작품 중의 가장 빛나는 보석이다.
이 놀라운 뇌의 신비를 이토록 명확하고 지혜롭게 풀어쓴 책을 미처 본 적이 없다.”
- 박상은 (효산의료재단 의료원장, 의료선교협회장, 대통령직속 국가생명윤리위원장)
하나님에 대해 어떻게 믿느냐에 따라 실제로 당신의 뇌가 달라진다! 그동안 뇌 연구를 통해 밝혀졌듯이 인간의 신념은 신체적, 정신적, 영적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하나님을 선하시고 사랑이 많으신 분으로 바로 이해하면 우리는 활짝 피어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잘못 알고 있는 탓에 해로운 행동과 유독성 관계에 빠져 자멸을 초래한다.
전에 어떤 여인이 티비에 나왔는데 아들이 다섯 나라의 언어를 쓴다는 말을 하고 있었다. 어떻게 다섯 나라의 언어를 쓸 수 있나 보니 하나님이 그렇게 하셨다고 하면서 -믿음으로 영어 문장 밑에 콩글리시로 발음되는 소리를 우리 글로 적어서 매일 외우고 자꾸 반복했다-는 말을 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무슨 믿음이 다섯 개 언어를 할 수 있게 했을까? 뇌를 하나님이 어떻게 하셨을까? 그런데 읽다보니 하나님의 속성, 사랑을 깨닫게 되었다. 책을 전부 읽지 않았다. 이만큼만 읽어도 조금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나도 하나님을 신뢰하고 생각과 마음을 하나님께로 두고 믿음으로 순환되기를 갈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