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작가 정여울의 데미안 특강을 책으로 만나다!
‘정여울 데미안’으로 검색하면, 유튜브 누적조회수 50만 회 이상의 데미안 강의 동영상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EBS 〈지식의 기쁨〉을 통해 선보였던 데미안 강의는 아직도 정여울 작가가 글쓰기와 심리학 강의와 함께 가장 자주 의뢰받는 인기 강의이기도 하다. 20년간 전국의 도서관이나 중고등학교에서 한 해도 빠지지 않고 진행된 정여울의 데미안 특강을 비로소 책으로 만난다!
작가이자 문학평론가로 20년간 활동해 온 정여울의 데미안 강의는 유튜브 누적조회수 50만 회 이상의 인기 강의다. 자기만의 독특함으로 데미안을 해석하고 이를 독자들과 함께 나누는 정여울 작가의 시선은 독서를 단지 교양의 도구가 아니라 ‘성장과 치유를 위한 적극적인 처방’으로 생각하는 삶의 태도에서 우러나온다.
정여울의 <데미안 프로젝트>는 그저 헤르만 헤세의 소설 <데미안>을 해설한 것에 그치지 않고, 심리학과 문학을 결합하여 독자의 내면 탐색을 돕는 독특한 책이다.
<데미안>을 바탕으로 인간의 심리적 성장과 자기 이해를 심도 있게 다루며, 특히 ‘내면아이’ 개념을 중심으로 독자들이 자신의 상처를 직면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데미안>이 싱클레어라는 소년이 자신의 그림자를 직면하고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라면, <데미안 프로젝트>는 이를 현대적인 심리학적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독자가 자신의 내면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