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지 못하는 사람들 (우리의 인간다움을 완성하는 읽기와 뇌과학의 세계)

검색어 입력폼
저자
매슈 루버리
독후감
1
책소개 ‘읽지 못하는 사람들’로 들여다본 놀라운 읽기의 세계 여기 세상에서 가장 기이하고 별난 독자들이 있다. 눈앞에서 글자들이 춤을 추는 사람, 15초 만에 책 두 페이지를 외우지만 뜻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 글자에서 환각을 보거나 치킨너깃 맛을 느끼는 사람, 방금 읽은 문장도 기억하지 못하면서 책을 읽겠다며 고집을 부리는 사람…. 언뜻 ‘독자’처럼 보이지 않는 이들을 보다 보면 우리는 질문할 수밖에 없다. 과연 ‘읽기’란 무엇인가? 놀랍게도 학자들은 아직 ‘읽기’의 기본적인 정의조차 내리지 못했다. 우리는 저마다의 방식으로 읽는다. ‘읽기’의 스펙트럼은 방대하다. 《읽지 못하는 사람들》의 저자이자 퀸메리런던대학교 교수 매슈 루버리는 직접 수집한 방대한 증언과 수기, 연구 문헌, 뇌과학과 인문학에 기반한 탁월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감춰졌던 ‘읽기’의 비밀을 파헤친다. 독서광이든 책과 멀어졌던 사람이든 이 책을 읽고 나면 ‘읽기’가 우리의 삶과 정체성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알게 될 것이다.
  • <읽지 못하는 사람들> 독후감
    <읽지 못하는 사람들> 독후감
    이 책은 읽기에 어려움을 겪거나 특별한 방식으로 읽는 사람들을 소개한다. 그들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를 설명한다. 이렇게 다양하게 읽기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많음을 알게 되었다. 기껏해야 난독 증세 말고는 몰랐다. 그저 읽기가 누구나 정상적으로 할 수 있는 행위라는 착각 속에 여태 살고 있었던 것 같다. 공감각적 능력에 대해 예전에 접했던 기억이 있었지만 한동안 잊고 살았다. 그러다가 이번에 책을 읽고 세상엔 다양한 사람이 있음을 새삼 깨닫게 됐다. 글을 읽으면서 서로 다른 글자가 색이 다르게 보인다거나, 심지어 개념 따위의 추상적인 요소에서.. <중 략>
    독후감/창작| 2024.08.19| 2 페이지| 1,000원| 조회(327)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19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57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