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오늘 1시간을 어떻게 썼느냐가 10년 후 인생을 바꾼다
‘나중에 하자’를 ‘지금 당장’으로
늘 시간이 모자라는 당신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꿈을 이루기까지 필요한 시간#진심으로 원하는 것을 얻는 법
#게으름 탈출, 꾸물거리는 습관을 없애기
#시간이 없어 못 하는 게 사실일까?
#10년 후에도 후회하지 않으려면#하루를 2배로 사는 사람들
꿈을 이루기 위한 시간을 만들어내는 100가지 방법
왜 어떤 사람은 하루하루 일상을 살아가기에도 시간이 빠듯하고, 왜 어떤 사람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해내는 것일까? 하루 24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데, 결과를 놓고 보면 시간은 불공평한 것 같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어떤 사람은 시간을 주어진 대로만 쓰고, 어떤 사람은 시간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성공하거나 꿈을 이루는 것은 돈이 아닌 시간의 문제이다. 곳곳에 숨어 있는 시간 강탈자를 찾아내고, 흘러가는 시간을 역행해서, 소소한 시간들을 모아 꿈을 위한 시간으로 만드는 법.
1. 책 및 지은이 소개
∘지은이 미야자키 신지
∘옮긴이 박수현
∘출판사 밀리언서재
∘미야자키 신지
-됴코의 명문 사림대학 중 하나인 오오야마가쿠인대학교 국제정치학과 졸업
-영국 셰필드대학교 언어학연구과 석사과정 수료
-가나자와공업대학원 공학연구과, 게이오기주쿠대학 문학부, 영국 런던대학교 철학부아 신학부, 니혼대학 법학부 및 상학부 과정 수료, 모두 7개의 학위 보유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중국어 6개 국어 마스터
2. 독후감
미야자키 신지의 ‘시간 연금술사’는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한 시간 관리에 관한 책이다. 우리는 누구나 하고 싶은 일을 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현실은 우리를 그렇게 하도록 놓아두지 않는다. 그것이 생계와 관련되는 일이라면 하기 싫은 일도 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기 싫은 일이라도 생계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그 일을 계속해야만 하는지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하기 싫어 억지로 하는 일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며, 심하면 정신질환에 시달릴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금방 그 일을 그만 둘 수도 없다. 이때 저자는 시간을 꼼꼼하게 챙김으로써 현재의 상황을 벗어나는 방법을 모두 8부로 나누어 세세하게 일러준다. 출발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동일하게 부여받았다는 것이다.
1부 시간 강탈자
삼척동자도 다 아는 말이 누구나 하루를 사는 방법이 다르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자연히 하루 24시간은 사람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이 다를 수밖에 없다. 거기에 누구도 자기 시간을 허투루 사용했다고 말하는 사람도 없다. 모두들 나름의 정당한 이유가 있는 셈이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 그리고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그런 일상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24시간을 소비하지만 누구에게는 그 시간이 짧게 느껴지고 누구에게는 길게 느껴진다. 우리가 관심을 갖는 것은 시간 사용의 질에 관한 문제다.
최근 시간에 대한 관념이 무뎌진 나에게 시간에 대한 관념을 인지하고 시간에 대한 구체적인 공부를 하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시간을 무조건적으로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어떻게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나의 꿈에 어떻게 다가설 수 있을까 고민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대학생 시절 시간이 늘 부족하였고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하루 24시간을 28시간처럼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었다. 일반적으로 보통의 삶이 아닌 특별하게 남다라느 삶을 바꾸는 것이 핵심이니 현대사회를 바삐 살아가는 우리 내의 삶을 오늘 1시간을 어떻게 쓰느냐가 10년 후의 인생을 흙이 아닌 소중한 금의 시간으로 바꾼다고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일본 작가님으로서 미야자키 신지 작가님의 시간을 늘리는 기술을 배워볼 수 있으며 자격증 133개, 학위 7개, 저서와 번역서 60권을 소유하고 계신다. 오늘의 1시간을 우리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자기계발서나 시간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은 일본 작가님께서 주로 집필하시는 편인 것 같다.미야자키 신지 작가님께서는 도쿄의 명문대 국제정치학과를 졸업하시고 영국대학교 언어학연구과 석사과정을 수료하셨다고 한다.또한 대학원 공학연구과, 문학부, 영국대학교 철학부와 신학부, 일본대학교 법학부 및 상학부 과정을 수료하여모두 7개 학위를 보유하고계신다:) 특히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고 계신데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중국어 6개 국어를 원서를 읽는 수준으로서 다방면으로 언어를 표현하시는데 훌륭하신 편이라고 느꼈다~ 또다른 저서로서는 출판 번역가와 관련한 책, 어른 학습법관 관련된 대백과, 습관 및 준비된 자만이 살아남는다라는 제목으로서 자기계발서를 집필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