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만들어진 위험

검색어 입력폼
저자
리처드 도킨스
독후감
1
책소개 무수히 많은 신 중 왜 당신이 믿는 신만이 옳은가? 성서 속 신은 선한 인물인가? 성서를 역사책이라고 할 수 있는가? 어떻게 신 없이 고도로 복잡하고 다채로운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는가? 신의 존재에 대한 의심이 시작됐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이제는 ‘만들어진 신’과 헤어져야 할 때이다.
  • 신, 만들어진 위험 [독서감상문]
    신, 만들어진 위험 [독서감상문]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요즘 신종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백신이 개발되고, 최근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부작용에 따른 불신이 세계적으로 문제시 되고, 접종을 거부하는 등 세계적인 이슈가 연일 보도 되고 있다. 이러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은 과학적 실험에 기반한 통계적 데이터가 확보되어야 하는데 충분하지 않은 임상 실험 결과가 이러한 불신을 증폭하여 더욱 두려움에 떨게하는 듯 하다. 코로나 19 뿐만 아니라, 사회에 폭넓게 퍼져있는 무분별한 믿음에서 발생되는 치명적인 사건을 접하게 되면서 이 책을 펼쳐 보게 되었다. 한참 전에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 유전자'를 읽은 기억이 있다. 유전자가 인간을 지배한다는 독특한 논리전개로 꽤 흥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어 이 책도 기대가 되었다. < 중 략 >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신은 없는가? 그렇다면 종교는 불필요하며 사라져야 하는가? 저자 리처드 도킨스는 "신은 없다"라는 명제를 '성경에 대한 반론'과 '진화에 따른 자연선택' 이 두 가지로 증명해 나간다. 간략히 말하자면 먼저 "성경"은 하나의 사건이 입에서 입으로 전승되면서 과장되고 왜곡된 자료라고 평가절하한다. 그 옛날 흥미로운 사건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이를 적절히 선별하여 대중 통제의 수단으로 사용하려던 '종교지도자들의 수요'가 맞아 떨어지면서 성경이라는 문헌이 탄생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성경은 그 자체로도 허황되고 모순이지만 이를 입맛대로 바꿔가며 활용하는 종교지도자들의 행동에 대해서도 비판한다. 두번째로 인간과 생물과 우주를 포함한 이 세상이라고 하는 것은 초월적 존재가 치밀한 계획에 의하여 하향식으로 설계된 것이 아닌, 엄청나게 긴 시간동안 아주 약간씩의 유전적 변이, 일명 돌연변이가 그 개체의 생존과 번식에 영향을 끼치고(이것이 자연선택이다), 이는 곧 해당 생물의 유전자풀(gene pool)에서의 비중에 영향을 주어 지금의 우리가 생겨났다는 것이다.
    독후감/창작| 2022.01.14| 7 페이지| 3,000원| 조회(89)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4월 25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39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