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저명한 미래학자로서 권위 있는 글로벌 싱크탱크를 이끌고 있는 저자 루시 그린은 《실리콘 제국》에서 빅 테크 기업들과 그들의 약속, 그 안에 도사린 문제점을 독보적인 시각으로 전하고 있다. 저자는 많은 기업 리더와 유명 벤처캐피털리스트, 학자, 언론인, 활동가와 인터뷰했고, 이를 통해 실리콘밸리가...
미국의 실리콘밸리의 대기업들 영향력은 엄청나게 커지고 있다. 게다가 대중의 신뢰도 높고, 의존도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일부는 거의 숭배의 대상이 되기도 하는데, 여기서 미래학자 루시 그린은 실리콘 기업들의 막강한 영향력이 산업뿐 아니라 정치 사회까지 미래를 흔드는 두려운 파워가 된다는 점을 설득력 있게 제시하고 있다. 마이크로 칩 허브에서 글로벌 권력으로 발전한 실리콘 밸리, 책 <실리콘 제국>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느끼고 만나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2020년 5월 30일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탐사업체 스페이스엑스는 미국 플로리다 케네디우주센터에서..
<중 략>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의 남부 지방으로 이 지역에 실리콘 칩 제조 회사들이 많이 모여 있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 지역은, 현재 미국을 대표하고 첨단기술 회사들의 꿈의 지역으로 불리며 전 세계의 미래를 담당하는 지역. 바로 실리콘 밸리에 대한 이야기이다. 유튜브, 구글, 애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이크로소프트, 에어비엔비 등등 모두 우리 삶 속 깊숙이 들어온 이 기업들이 실리콘 밸리의 대표적 기업들이다. 다만 좋을 것만 같은 이 곳의 기업들의 밝은 면만이 아닌 어두운 면까지는 알지 못했지만 책을 읽으며 그 이면까지 바라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