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진짜 영업인이 쓴 이기는 세일즈의 21가지 비밀우리는 영업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을까?1. 사교적이고 외향적인 성격을 가진 영업인이 성과를 잘 낼까, 반대로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가 영업을 잘할까?2. 영업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계약 체결 확률을 높이는데 주력해야 할까, 활동량을 늘리는데 초점을...
1.요약
이 책은 ‘영업’과 ‘세일즈맨’에 대해 이야기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성과를 내는 세일즈맨’이 되기 위한 여러 방법을 제시한다. 그 과정에서 우리가 영업이나 세일즈맨에 대해 흔히 가지고 있는 편견들을 깨주기도 한다.
보통 영업 담당자나 세일즈맨이라고 하면, 굉장히 외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들이 만나는 대상은 기업에서 개인까지 아주 다양하며, 대상 각각의 성향 역시 모두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외향적인 태도로 접근하는 것만이 답은 아니다. 오히려 내향성과 외향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이들의 실적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세일즈맨은 실적 향상을 위해 무언가를 변화시켜야만 한다. 이 책에서는 우선 시간과 활동량, 그리고 판매상품을 꼽는다. 계약 성사율이 높은 미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스케쥴을 조정하고, 늘 직접 움직여 상담 및 소개를 진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