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권력은 국민에게 속한다 이제는 직접민주주의다

검색어 입력폼
저자
이기우
독후감
1
책소개 저자가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 속한다 이제는 직접민주주의다』를 쓴 이유도 바로 이 같은 의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다. 헌법에서 국민을 주권자라고 규정한다고 해서 국민이 실제로 주권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언제든지 주권을 행사할 수 있어야 주권자다. 국민의 뜻에 반하는 국회의 결정을 국민이...
  •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 속한다 이제는 직접민주주의다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 속한다 이제는 직접민주주의다
    우리나라의 헌법 제1조 제1항은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민주국가라면 국가의 중대사를 국민이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 대한민국은 민주국가인가? 헌법 제1조 제2항은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고 명시하고 있다. 과연 우리 국민은 대한민국의 주권자인가? 헌법에서 규정한다면 과연, 국민이 실제로 주권자, 결정권자가 될 수 있는 것일까? 기본적인 질문과, 의문을 통해 우리는 권리자에서 위 법자가 될 수도 있다. 직접민주주의에 대한 오해와 진실 먼저, 대의제도와 직접민주주의제도는 어떻게 다른가? 직접민주주의는 국민이 표결을 통해 법률의 제정 등 국가의사를 직접 결정한다. 직접민주적 결정은 항상 하나의 사안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그 하나의 사안에 집중하게 된다. 대의제도는 국민이 선거를 통해 대표자를 뽑고 법률 제정과 같은 사안에 대한 국가 의사의 결정은 대표자들에게 맡긴다.
    독후감/창작| 2019.06.05| 3 페이지| 1,000원| 조회(117)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03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08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