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인간은 왜 인간인가'에 대한 친절한 보고서!뇌과학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마이클 가자니가가 쓴 인간에 대한 보고서『왜 인간인가?』. 최신 뇌신경과학은 물론 진화론, 문화인류학, 사회진화론, 생물학, 물리학, 심리학 등 그동안 인간이 특별한 이유를 설명하려 했던 모든 분야의 이론과 증거를 총망라했다....
이책의 저자인 마이클 ‘가자니가’는 인간의 뇌와 정신을 연구하는 세계적인 뇌신경과학자이자 심리학자로, 인지신경과학 이라는 인지과학 분야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이클 가자니가는 인지신경과학분야의 대가로서 20여년간 동안 분리뇌의 연구를 해왔다고 한다. 현재 켈리포니아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인간의 정신에 대해 연구하는 SAGE센터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이 책의 감수를 맡은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 교수인 정재승 교수는 "이 책은 지난 몇 년간 뇌과학을 중심으로 한국 출판계가 쏟아낸 수많은 책들 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도서 중 하나다"-라고 서평을 했다. 이책이 한국에 소개된 것은 2009년 10월이다.
이책은 2008년 과학분야 아마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과학도서인 만큼 읽을 가치도 충분히 있다. 심리학이나 인간학, 유전공학 쪽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읽어볼만 하다.
책의 원서에는 '인간의 고유성 뒤에 숨은 과학'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