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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시스템2025.06.181. 서론 1.1. 연구배경 및 목적 현재 우리나라 IT 산업이 급격히 발전함에 따라 모든 산업에 있어 유비쿼터스 환경을 기반으로 맞이하고 있으며, 이미 모든 분야에서 선택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최근 국내 외 건설현장에서도 무선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현장관리방식으로 건설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향후 건설 산업의 성패는 고품질 구조물 생산과 프로젝트 비용절감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데에 달려있기에 건설현장의 혁신을 한층 더 필요로 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건설현...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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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동양가구2025.06.181. 서론 1.1. 가구 역사와 시대적 배경에 대한 관심 가구 역사와 시대적 배경에 대한 관심이다. 인류역사에서 가구가 언제부터 존재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인류의 정착생활 시작과 함께 필요에 의해 자연적으로 발생하였다고 추측된다. 이에 따라 신체적 안락과 편리를 위한 의자와 침대, 농경생활로 인한 식량보관을 위한 선반과 식탁 등 다양한 가구들이 만들어지게 되었고, 종교적 의식이나 사회, 경제적 지위를 나타내기 위한 수단으로도 가구가 사용되어 왔다. 동양과 서양 모두 비슷한 이유로 가구가 발전해 왔지만, 자연환경, 실내 ...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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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동양가구2025.06.181. 서론 1.1. 주제선정이유 동서양 가구의 역사와 시대적 배경에 대한 주제를 선정한 이유는 서로 다른 생활양식에 따라 발전한 동양과 서양의 가구에 대한 역사적 배경을 자세히 탐구해보고자 함이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주(住)'에 해당하는 가구가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로 인해 어떻게 다르게 발전해 왔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1.2. 가구의 정의 가구의 정의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의, 식, 주'에서 '주'에 해당하는 필수적인 생활도구이다. 의류수납, 식품저장과 같은 기능적 욕구뿐만 아니라 운반과 휴식에 필요한 기물로...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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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병동 소감문2025.06.181. 서론 치매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 중 하나로, 신체적, 정신적 기능이 저하되는 질병이다. 이 중 난소암은 여성들에게 발병하는 대표적인 암 질환으로, 초기 증상이 없어 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이 연구에서는 난소암 환자의 간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난소암의 정의와 특성, 증상 및 진단, 치료 방법 등 질병의 기술을 기술하고자 한다. 이어서 간호력, 건강사정, 입원 중 처치, 진단검사, 수술 및 간호 등 간호 계획 수립을 위한 세부적인 내용을 다루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3개의 간호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양질의...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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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봇2025.06.181. 서론 1.1. 플레이봇 교육의 개요 플레이봇 교육은 프로그래밍 기초를 학습하는 데 활용되는 방법이다. 플레이봇은 학생들이 흥미롭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용 로봇이다. 플레이봇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프로그래밍의 기본 요소인 반복문, 조건문, 변수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문제 해결 능력, 논리적 사고력, 협력 능력 등 다양한 21세기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플레이봇은 단순한 기계 조종이 아닌 창의적인 코딩 활동을 가능하게 하여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몰입을 유도한다. 나아가 ...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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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간호 급성기관지염2025.06.181.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급성기관지염은 영유아에게서 흔히 발병하는 하부 호흡기계 질환이다. 영유아의 경우 외부요인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 적절하고 신속한 치료를 통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그러한 이유로 본 사례연구를 선택하여 급성기관지염 환아에게 적절한 간호중재를 적용하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1.2. 연구 기간 및 방법 본 연구는 2023년 10월 10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하였으며, 00000병원에 급성 기관지으로 인해 입원한 5년 1개월(5세) 남성, 김OO님을 대상으...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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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간호학 크룹2025.06.181. 서론 1.1. 사례소개 3세 남아 김OO이 일주일 전부터 기침, 콧물 등의 상기도 감염 증상으로 개인병원에서 약물 치료를 받고 있었다. 하루 전부터 발열(39℃), 목 아픔, 쉰 목소리, 숨가쁨 증상이 나타나 응급실에 내원하였다. 내원 시 안절부절못하며 침을 삼키지 못하고 흘리고 있었다. 앉은 자세에서도 숨쉬기가 힘들어 하며 쌕쌕거림이 심하였다. 보호자에 따르면 아동은 최근 2~3일간 거의 물이나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였고 호흡이 어려워지는 것 같다고 하였다. 활력징후 측정 결과 체온 39.2℃, 심박수 136회/분, 호...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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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감염 대응지침2025.06.181. 서론 1.1. 병원 내 감염관리의 중요성 병원 내 감염관리의 중요성이다. 병원은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장소이지만, 실제로는 병원 내에서 다양한 감염의 위험이 존재한다. 병원 내 감염은 환자에게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때로는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감염은 치료 과정을 지연시키거나 예후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병원 내 감염을 예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병원 내 감염은 환자들에게 큰 위험 요소로 작용하며, 매년 약 4천만 명이 ...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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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감염 대응지침2025.06.181. 서론 1.1. 병원 내 감염관리의 중요성 병원은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장소로 인식되지만, 실제로는 병원 내에서 다양한 감염의 위험이 존재한다. 병원 내 감염(Hospital-acquired infection, HAI)은 환자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동안 발생하는 감염으로, 의료 기관 내에서 발생하는 감염 중 가장 심각한 문제 중 하나이다. 병원 내 감염은 환자에게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때로는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감염은 치료 과정을 지연시키거나 예후를 악화시킬 수 있어 병...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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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게임2025.06.181. 프로젝트 개요 1.1. 프로그램 개요 본 프로젝트는 자바 언어를 활용하여 게임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것이다. 게임 소재로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선정하였으며, 사용자와 컴퓨터가 온라인상에서 대결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서버 방식의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가위바위보 게임은 사용자가 원격으로 접속하여 서버에 연결된 후 자신의 선택을 입력하면, 서버에서 무작위로 생성된 값과 비교하여 승패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자신의 승률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 종료 시 결과가 텍스트 파일에 저장되도록 구현하...2025.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