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83,215개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은 이메일, 웹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광고물이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하다. 인터넷광고에 대하여 논하시오2025.08.261. 서론 1.1.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다양성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다양성이다.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에는 이메일, 웹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광고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이 있다. 이메일은 개인이나 기업이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거나 고객의 요구 및 피드백을 받는 데 활용되고, 웹사이트의 광고물은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는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활용된다. 이처럼 인터넷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제공하여 기업과 고객 ...2025.08.26
-
길라잡이 보험심사관리사2025.08.261. 서론 1.1. 보험심사 전문가의 역할 보험심사 전문가의 역할은 보험 청구 내역을 정확히 심사하여 적절한 의료서비스가 제공되었는지를 확인하고, 보험금 지급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판단하는 것이다. 이들은 의료 서비스의 적정성과 의학적 필요성을 검토하여 불필요한 의료비 지출을 방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보험 가입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보험 재정의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 보험심사 전문가는 의학적 지식, 보험 제도에 대한 이해, 정확한 정보 분석 능력 등을 필요로 한다. 이들은 환자의 건강과 보험사의 재정적 이해관계를 균형...2025.08.26
-
흉막삼출2025.08.261. 서론 흉막 삼출은 폐의 흉막에서 체액 성분이 스며 나오는 삼출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체액의 생성이 많아지는 질환이나 체액의 흡수를 감소시키는 질환이 발생하면 흉막 삼출 증상이 발생한다. 따라서 흉막 삼출은 원인 질환에 의하여 흉막에서 흡수되는 체액보다 생성되는 체액이 많아질 때 발생한다. 흉막 삼출은 다양한 질환에 의한 합병증으로 발생하며, 삼출액의 경우 염증 반응으로 모세 혈관과 투과성이 증가되어 발생한다. 폐 악성 종양, 폐 감염, 폐색전증이 있을 때 2차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2. 본론 2.1. 흉막 삼출의...2025.08.26
-
흉막삼출 간호진단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대상자의 진단명 문헌고찰 원인. 병태생리. 증상. 검사. 치료. 합병증 및 예후. 간호중재 3. 간호과정 대상자간호사정. 사정도구 이용 2. 간호진단 3. 간호계획 4. 간호수행 5. 간호평가 참고문헌2025.08.261.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만성신부전의 연구 필요성 및 목적 고형화 사회로 진입하며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신장 기능 상실이다. 신장은 소변을 형성하여 노폐물을 배설하고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장기이다. 신장의 기능이 심하게 저하되거나 소실되면 생명을 유지하기 어려우며, 한번 손상되면 회복하기가 쉽지 않다. 만성 신부전이란 3개월 이상 신장이 손상되어 있거나 신장기능 감소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만성신장질환 환자는 증가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과 지원, ...2025.08.26
-
사회복지사의 역할2025.08.261. 사회복지사의 역할 1.1.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대상에게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대상에는 개인, 가족, 지역사회 등이 포함된다. 개인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사회복지사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대부분 심리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상담 기술을 사용한다. 가족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가족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가족상담은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상담으로, 가족 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2025.08.26
-
일반체계이론과 생태체계이론을 비교하고,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강조되고 있는 생태체계이론이 실천된 사례2025.08.261. 서론 사회복지실천은 개인과 환경의 상호작용 속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개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그 개인의 특성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속한 다양한 환경 요인을 함께 살펴봐야 한다. 이러한 관점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이론이 일반체계이론과 생태체계이론이다. 일반체계이론은 모든 요소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한 부분의 변화가 전체에 파급 효과를 미친다는 것을 강조한다. 반면, 생태체계이론은 개인과 환경의 상호작용을 다층적으로 분석하여, 미시체계부터 거시체계에 이르는 다양한 맥락 요인들이 개인의 발달과 행동에 ...2025.08.26
-
흉막삼출 간호진단2025.08.261. 서론 1.1. 사례 연구 선정 이유 현재 실습하고 있는 7A병동은 주로 호흡기계 질환 환자들이 입원해 있는 병동이다. 이 병동에서는 폐렴이 가장 많은 진단명이며, 연령대도 40대~80대로 다양하지만 70,80대가 가장 많은 편이다. 이 중에서 pleural effusion이라는 생소한 진단명이 눈에 띄었고, 이 질환에 대해 자세히 공부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또한 대상자의 vital sign과 검사를 함께 확인하며 이동할 기회가 있어 대상자와 라포를 형성할 수 있었기에, 이를 토대로 대상자의 감정 상태를 잘 파악할 수...2025.08.26
-
가족센터 사회복지사실습일지2025.08.261. 실습 개요 1.1. 실습 목적 사회복지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습득한 사회복지 이론을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실습의 목적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 내용을 습득하고 사회복지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사회복지 예비전문가로서 자기성찰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이는 신입 사회복지사 양성에 기여할 것이다. 실습생들은 실습 기간 동안 전문적 자질과 태도를 향상시키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함양할 수 있다. 나아가 이번 실습을 통해 사회복지 실천 현장에 대한 이해와 통...2025.08.26
-
언어레시피로2025.08.261. 광고 언어 기법 분석 1.1. 삼성카드 광고 삼성카드 광고에는 전제라는 언어적 기법이 사용되었다. 유혜진이 전날 술을 먹고 계산을 했는지 기억을 못하는 상황에서 자신의 인공지능 카드에게 누가 계산했냐고 묻자, 카드가 "전 말렸어요"라고 대답함으로써 유혜진이 계산했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다. 또한 카드가 유혜진에게 사랑한다고 하자 유혜진은 "그냥 40대 남자를 사랑하는거 아냐? 다른카드들처럼..."이라고 말하는데, 이를 통해 다른 카드들도 40대 남자를 사랑한다는 것이 전제되어 있다. 이와 같이 삼성카드 광고에서는 대화 속에 이...2025.08.26
-
언어레시피로2025.08.261. 언어 레시피로 광고 요리하기 1.1. 광고에 사용된 언어적 기법 분석 광고에 널리 사용되는 언어적 기법은 전제, 언어유희, 은유 등이다. 전제는 광고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어 소비자들이 이를 인지하게 하는 방법이다. 언어유희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광고 메시지를 쉽게 기억하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은유는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표현하여 강렬한 인상을 남기게 한다. 전제는 광고에서 자주 활용되는데, 삼성카드 광고에서는 '유혜진이 전날 술을 먹고 계산을 했던 사실'이 전제되어 있다. 또한 LG V50 광고에서는...2025.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