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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학과 취약환자 지침서2025.07.271. 취약환자 지원체계 1.1. 취약환자 대상군 취약환자에는 학대/폭력 피해자, 청각/언어 장애인, 외국인 취약환자가 포함된다. 학대/폭력 피해자에는 아동, 노인, 가정폭력, 성폭력 등의 피해자가 해당된다. 이들 학대/폭력 피해자에 대한 대응으로는 우선 주치의에게 연락하여 응급치료 및 의학적 검사와 증거 채취, 필요시 전원을 진행하고, 원무팀장에게 학대 피해 판단을 알리고 유관기관에 신고하며, 외부 상담 및 지원을 의뢰하게 된다. 청각/언어 장애인과 외국인 취약환자의 경우에는 의사소통이 어려우므로, 각각 농아인협회, 한국 BBB ...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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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VP2025.07.271. 서론 1.1. 계산화학 이론에 대한 이해 계산화학이란 직접 관찰하거나 계산하기 어려운 화학의 영역을 컴퓨터를 활용해 분석하는 분야이다. 이는 크게 분자동력학과 양자계산의 분야로 나눌 수 있다. 본 실험에서 사용한 양자 계산은 관찰하고자 하는 계에 대한 슈뢰딩거 방정식을 풀어 여러 정보를 얻어내는 것이 기본 이론이지만, 전자의 개수가 많아지면 해석적 해를 구하는 것이 불가능해진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무거운 원자핵의 위치를 고정하고 전자의 파동함수를 분리하는 Born-Oppenheimer approximation을 통해 근사적으...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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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2025.07.271. 서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홍삼 시장의 경우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약 47%의 점유율을 보이며 국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홍삼 시장에서 110년 전통을 자랑하는 정관장 브랜드는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키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정관장이 어떠한 차별화 전략으로 경쟁업체들을 제쳐두고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정관장의 성공 요인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정관장의 역사와 현황 ...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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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활동진흥법 제8조2025.07.271. 서론 1.1. 청소년활동진흥법의 제8조 청소년활동진흥법 제8조는 청소년 활동 정보의 제공 및 관리에 관한 사항을 명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 활동에 관한 정보 제공, 청소년수련활동 기록 관리, 청소년활동 정보 콘텐츠 개발 및 보급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및 시설, 자원봉사, 수련활동, 동아리, 행사 등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청소년과 학부모, 교육기관 등에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수련활동 참여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관리하고...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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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 전문적 자질과 인간적 자질 분석2025.07.271. 서론 1.1. 상담자의 전문적 자질과 인간적 자질의 중요성 상담은 내담자를 돕기 위해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상담자와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내담자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현대인들은 급변하는 환경으로 인해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상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담자에게는 상담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자질과 더불어 내담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인간적인 자질이 요구된다. 전문적 자질은 상담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의미하며, 인간적 자질은 상담관계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인격...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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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아 상담자의 중요 자질 분석2025.07.271. 서론 1.1. 특수아 상담의 특수성 특수아 상담은 일반 상담과 비교할 때 여러 면에서 독특하고 특별한 특성을 지닌다. 우선 상담 대상자인 특수아는 지적, 정서, 신체, 행동 등 다양한 발달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단순히 말로만 표현되는 문제가 아니다. 이러한 특수아들은 자신의 내면에 있는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데 제한이 있거나, 사회적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자는 아동의 비언어적 신호나 행동, 표정까지 세심하게 관찰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필수적이다. 또한 특수아 상담은 아동 개인뿐 아니...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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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학대등 사회적으로2025.07.271. 서론 우리나라는 UN 아동 권리협약을 체결하며 모든 아동이 안전하게 일상을 보내고 자신의 나이에 맞는 발달을 추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동이 모든 종류의 차별로부터 보호받으며,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모든 책임을 다할 의무도 지고 있다. 그러나 아동의 권리가 당연히 지켜져야 하는 공간에서 아동의 권리가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실태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현주소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영유아 교사의 자질과 태도가 무엇인지 논하고, 개인적인 부분과 기관적 부분에 있어서 예방 방...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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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능한상담자의특성 배움2025.07.271. 서론 상담자는 내담자의 심리, 정서, 문화, 관계에 관해 상담을 통해 내담자의 심층적 내면을 탐색하고, 이로써 내담자의 행동, 사고, 정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밝혀 문제를 진단하며 상담기법 등을 활용해 예방 교육, 발달 지도, 치유 활동을 하는 사람이다. 상담과 관련된 학회에서는 내담자의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영적 안녕을 증진하는 복지를 가장 우선으로 여기고 내담자의 성장과 사회 공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정의한다. 이를 통해 상담자는 인간의 개인적 특성과 환경적 특성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일상에...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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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의 개념적 모델에서 개별적 모델과 사회적 모델의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시고, 개별적 모델과 사회적 모델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개인의 견해를 담아 작성하세요2025.07.271. 서론 장애는 개인이나 집단의 일상생활에서 정상적인 기능 수행에 제한을 두는 질병, 부상, 신체적, 정신적, 지적 장애 등 다양한 형태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장애에 대한 개념은 다양한 인식 차이와 문화적 차이로 인해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다. 이러한 차이는 장애인의 인권을 침해하고 그들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문제점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장애에 대한 개념적 모델에서 개별적 모델과 사회적 모델의 내용과 차이점, 그리고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방안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2. 장애인의 개념적 모델 2.1. 개별...202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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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 ㄴ 덕분에2025.07.271. 서론 1.1. 한국어 문법 표현의 정의 문법 표현은 한국어 문법 교육에서 어미+조사, 조사+어미, 어미+어미, 조사+용언, 어미+명사+조사 등과 같이 2개 이상의 문법 요소 혹은 어휘 요소가 결합한 통합 형태로 쓰여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는 문법적인 기능어이다. 즉, 2개 이상의 문법 요소 혹은 어휘 요소의 통합 형태로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는 문법적인 기능어에 대한 용어를 '문법표현'이라고 명명한다. 문법표현에 나타난 문법 기능은 연결, 명사화, 부사화, 관형사화, 양태, 상, 인용, 피동, 사동, 서법, 높임, 부정 등이 있...2025.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