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76,044개
-
시그모이드2025.06.021. 서론 1.1. 시그모이드 함수의 개념과 정의 시그모이드 함수는 S자 모양의 곡선을 나타내는 함수이다. 이 함수는 주로 학습 곡선 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0에 가까운 작은 값에서 일정한 유한 값에 접근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시그모이드 함수는 입력값에 따라 출력값이 처음에는 느리게 증가하다가 이후 급격히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특성은 생물학적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패턴, 즉 초기에는 느린 성장 속도를 보이다가 점차 가파르게 증가하다가 어느 수준에 도달하면 포화되는 현상을 잘 설명한다. 시그모이드 함...2025.06.02
-
성공적인 노화2025.06.021. 서론 인간의 수명이 점점 증가하면서 노년기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성공적인 노화는 건강상의 쇠퇴에도 불구하고 심리·사회적 건강과 삶의 만족이 높은 수준을 나타내는 것이다. 성공적인 노화를 위해서는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요인들이 고려되어야 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성공적인 노화의 개념과 이를 위한 요인들, 국내외 사례, 방안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성공적인 노화의 개념 성공적인 노화의 개념은 건강상의 쇠퇴에도 불구하고 심리·사회적 건강과 삶의 만족이 높은 수준을 나타내는 것이다. 성공적인 노화를 위해서는...2025.06.02
-
성공적인 노화2025.06.021. 성공적인 노화의 정의와 의의 성공적인 노화란 건강상의 쇠퇴에도 불구하고 심리·사회적 건강과 삶의 만족이 높은 수준을 나타내는 것이다. 성공적인 노화를 위해서는 건강, 가족결속, 사회활동 및 사회관계, 삶에 대한 수용 정도, 죽음에 대한 수용 정도와 같은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 성공적인 노화에 대한 개념은 1986년 미국 노년 사회학회가 처음 제시하였는데, 성공적인 노화는 Rowe와 Kahn(1998)의 노화 수준 구분에서 최적의 노화에 해당하는 것으로 생물적·심리적·사회적 기능 수준이 높고 삶의 만족과 환경에 대한 ...2025.06.02
-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 제조방법2025.06.021. 서론 1.1.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의 개요 및 기술적 발전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arbon Fiber Reinforced Plastic, CFRP)은 강도와 경량화 등의 우수한 물성으로 인해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성능 복합재료이다. CFRP의 기술적인 시작은 1950년대 후반, 미국의 민·군용 항공기 제조사들이 군용항공기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고성능 복합재료로 개발한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이후 1960년대에는 CFRP가 경량화와 고강도의 특성으로 인해 우주 탐사용 로켓, 항공기의 부재 등에 사용되기 시작했다. 그...2025.06.02
-
대퇴전자간 골절 체액불균형2025.06.021. 대퇴전자간 골절 체액불균형 1.1. 대퇴골 전자간 골절의 정의와 특징 대퇴골 전자간 골절의 정의와 특징은 다음과 같다. 대퇴골 전자간 골절은 대퇴골의 대전자와 소전자를 연결하는 선에서 내측으로 골절선이 들어가는 골절이다. 주로 고령에서 발생하며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대퇴골 전자간 골절은 대퇴경부 골절보다 10~12년 더 고령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대퇴골의 변형이 잘 일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대퇴골 전자간 골절은 대부분 경미한 외상, 특히 낙상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반신마비 환자의 경우...2025.06.02
-
푸드마케팅 농산물 브랜드 필요성 분석2025.06.021. 푸드마케팅 농산물 브랜드 필요성 분석 1.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 생각하며 문제 답안 작성 1.1.1.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 설명 브랜드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특정 이름을 지어 차별화하는 것이다. 브랜드 이름은 제품 자체의 이름이 되며, 브랜드가 그 제품 전체를 대표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3M에서 출시한 '포스트잇'은 제품 이름이지만 비슷한 메모지 제품을 통틀어 보통 사람들이 '포스트잇'이라고 부른다.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를 보고 소비자가 느끼는 태도로, 주관적이며 로고, 가격, 패키지, ...2025.06.02
-
푸드마케팅 농산물 브랜드 필요성2025.06.02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 1.1.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 브랜드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차별화하기 위한 이름, 기호, 디자인 등을 의미하며 소비자의 신뢰와 충성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를 봤을 때 소비자가 갖는 인상으로, 제품의 속성이나 품질, 제품이름, 로고 등이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기업의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기도 한다.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고 타 기업의 제품과 차별화를 일으킬 수 있다....2025.06.02
-
국내외 정책변화-국내:우리나라/국외:미국,일본,독일,영국,캐나다(목차,참고문헌 포함2025.06.021. 서론 1.1. 건강증진 보건의료정책 필요성에 대한 이론적 문헌고찰 세계보건기구(WHO)는 건강을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한 좋은 상태를 의미한다고 정의하였다. 대한민국 헌법은 기본권 중 건강권을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지니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가진다'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WHO는 건강증진이란 '사람들이 그들의 건강을 개선하고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높여주는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현재 병약하고 경제적 자...2025.06.02
-
1. 국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1개를 선택하여, 소비자들이 이 농산물에 대한 푸드네오포비아를 극복하고 친숙도를 높이는 방안을 설명하시오(5점). ☞ 답안 작성 시 선택한 ‘농산물명’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제시하여 작성하도록 함 2.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마케팅 믹스인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을 설명하시오.(16점) 2-2. 현재 시장에서 판매 중인 농산물 1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어떤2025.06.021. 국내 농산물 푸드네오포비아 극복 및 친숙도 향상 방안 1.1.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지만 일부 소비자는 특유의 식감과 산미에 익숙하지 않아 푸드네오포비아를 보인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첫째, 시식 행사를 확대하여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울토마토를 활용한 요리 교육이나 체험 활동을 제공하여 어릴 때부터 친숙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셋째, SNS와 유튜브 등에서 요리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방울토마토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홍보함...2025.06.02
-
임기제공무원2025.06.021. 임기제공무원의 직무수행계획 1.1. 직무수행 방향 및 업무비전 부안군은 새만금사업을 기반으로 역동적 도시환경 개발 및 신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새만금 중심도시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고, 천혜관광자원과 아름답고 긴 해안선을 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라북도에서 부안군이 큰 입지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시점에 부안군의 대외협력 업무는 더욱 중요하다. 먼저, 빠르게 변하는 시류에 맞춰 국내·외 선진도시의 동향을 순발력 있게 파악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유연...2025.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