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69,009개
-
삶의 목표2025.04.251. 삶의 목표 설정 1.1. 단기 목표 1.1.1. TV 시청 줄이기 TV 시청 줄이기는 단기 목표 중 하나이다. 부모들은 게으른 부모에게 어울리는 육아법처럼 TV로 아이를 내버려두는 경우가 많다. 필자의 가족 또한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TV를 켜고 살았다. 그러나 TV를 끄고 가족과 자신을 위해 쓸 시간이 많다는 것을 알기에 일주일 동안 TV를 보지 않기로 결심했다. TV를 안 보는 시간에는 책을 읽거나 운동 계획을 세워 힘든 과정을 겪으려 한다. 첫날에는 TV를 가리고 플러그를 뽑으며 가급적 TV를 안방으로 옮길 것이다...2025.04.25
-
조현병 심리사회적사정 및 개입, 스트레스 취약성 모델, 우울증 심리사회적사정 및 개입2025.04.251. 조현병 심리사회적 사정 및 개입 1.1. 정보수집 1.1.1. 인적사항 성명 김ㅇㅇ 연령 35세 성별 남 현주소 - 연락처 010-****-**** 최종학력 전문대 졸업 종교 무교 결혼상태 미혼 병역 의병 제대 직업 무직 경제상황 월소득 3만원 의료보장형태 건강보험 주거상황 전세 주택형태 아파트 주 수입원 및 치료비부담자 부, 모 진단명 지적장애, 조현병 복용약물 처방약물명 용량 횟수 로나센정 8mg 0-0-1 쎄로겔정 400mg 0-0-1 아티반정 1mg 0-0-1 장애등록 정신장애 중증 입원(등록)일 0000.00.0...2025.04.25
-
듣기 전략2025.04.251. 서론 1.1. 듣기의 중요성 듣기는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작용하기 위해서 필수적이다. 말하기만으로는 의사소통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으며, 상대방이 말한 것을 이해하고 답변하는 듣기 능력이 갖춰져야 한다. 언어 교육에서도 듣기 지도가 가장 우선시되는 이유는 듣기가 의사소통의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많은 경우 듣기가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대한 원인을 살펴보고 효과적인 듣기 전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1.2. 듣기가 어려운 이유 상대방에 대한 관심 부족이다. 사람들은 처음부터 나가 아닌...2025.04.25
-
피앤프라임2025.04.251. 피앤프라임에 대한 이해 1.1.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배경 2000년대 초반부터 미국 내에서는 과도한 대출 정책으로 인한 붕괴의 조짐이 보였다. 미국의 금융시장이 곧 전 세계 금융시장의 핵심이었기에, 이러한 위기는 전 세계로 확대되어 예전 1920년대의 경제대공황과 맞먹는 수준의 경제적 혼란을 초래하였다. 2007년경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가 시작되었는데, 미국 내 상위 대부업체의 파산이 계기가 되어 그 여파가 미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게 된 것이다. 서브프라임모기지론은 신용도 등이 일정 기준 이하인 저소득계층...2025.04.25
-
다제내성균 전파의 이해와 간호2025.04.251. 서론 1.1. 주제 선정 배경 다제내성균 감염에 대한 간호 관리 다제내성균은 이미 여러 종류의 항생제에 대한 내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치료가 매우 어려운 세균이다. 의료기관에서는 이러한 다제내성균의 확산을 막기 위해 다양한 예방 및 관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간호사는 환자와의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감염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다제내성균의 주요 종류로는 다제내성 아시네토박터 바우마니균(MRAB), 반코마이신 내성 황색포도알균(VRSA),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알균(MRSA),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속균종(...2025.04.25
-
광고학원론2025.04.251. 서론 1.1. 광고학의 개념과 정의 광고는 명시된 광고주에 의해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가 비대인적으로 제시되고 촉진되는 유료 형태이다. 광고는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미디어를 통한 통제된 명시적 정보와 설득이며, 궁극적 목적은 소비자를 설득하여 구매행동을 촉진하는 것이다. 광고는 마케팅 관점에서는 제품 판매촉진과 브랜딩에,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는 정보전달과 설득에 중점을 둔다. 광고는 유료 형태의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이며, 광고주가 명시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광고는 일반 커뮤니케이션과 달리 마케팅 상황에서 일어나...2025.04.25
-
광고학원론2025.04.251. 광고학개론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에 의해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가 비대인적으로 제시되고 촉진되는 유료 형태이다. 광고주로부터 구매나 태도변화를 통해 보상을 얻으려는 의도가 포함되어 있다.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보면 매스미디어를 통한 통제된 정보와 설득이며, 궁극적 목적이 설득이다. 광고는 마케팅 수단이자 경영 수단이며, 정보전달과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을 한다. 따라서 광고는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통합적 관점에서 이해해야 한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는 다양한 커뮤니...2025.04.25
-
실험계획법 5장2025.04.251. 서론 1.1. 실험계획법의 개념과 필요성 실험계획법이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한 실험을 어떤 방법으로 실시할지, 데이터를 어떻게 얻을지, 어떤 통계적 방법으로 데이터를 분석할지를 체계적으로 계획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최소한의 실험 횟수로 최대한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다. 실험에 임할 때는 실험의 목적을 명확히 하고, 실험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고려하여 실험을 설계해야 한다. 이때 실험 변수를 의도적으로 조작하고, 실험 과정에서 피할 수 없는 오차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실험 결과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실...2025.04.25
-
임플란트 식립2025.04.251. 임플란트 소개 1.1. 임플란트의 정의와 역사 임플란트는 인공치아 또는 제3의 치아라고 하며, 결손치 수복을 위한 영구적 지지를 부여하기 위해 골 내에 삽입된 장치물 또는 고정체이다. 고대 이집트(B.C. 6000년)에서부터 동물의 치아나 상아로 깎은 인공치아의 이식이 행해지는 등 많은 시도가 있었으나, 진정한 의미의 골내 임플란트 수복은 19세기에 시작되었다. 1939년 vitallium 소재의 골내 임플란트, 1941년 골막하 임플란트 등 다양한 재료와 임플란트가 개발 및 연구되었고, 1965년 스웨덴의 Branemark...2025.04.25
-
본인이보건복지부장관이된다면우리나라아동을위해어떤정책을실시할것인가2025.04.251. 서론 1.1. 아동의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의 필요성 아동의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의 필요성이다. 아동은 국가의 미래이자 사회의 근간이 되는 존재이다. 하지만 최근까지 출생신고조차 되지 않은 상태로 방치되는 아동이 있다는 사실이 여러 매체를 통해 보도되었다. 이는 단순한 행정적 문제를 넘어 아동의 생존권, 교육권, 복지권이 심각하게 침해될 우려가 있음을 시사한다. 출생이 법적으로 기록되지 않으면, 아동은 의료 혜택이나 교육 기회에서도 소외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특히 가정 상황이 어려운 경우, 어른들의 방임이...2025.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