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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대 전류와 자기장2025.05.081. 서론 1.1. 전류와 자기장의 관계 전류와 자기장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전류가 흐르는 도선 주변에는 자기장이 형성된다. 이러한 전류와 자기장의 관계는 앙페르의 오른손 법칙과 비오-사바르 법칙으로 설명할 수 있다. 앙페르의 오른손 법칙에 따르면, 전류의 방향이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방향일 때 나머지 네 손가락이 감싸는 방향이 자기장의 방향이다. 즉, 전류의 방향으로부터 자기장의 방향을 예측할 수 있다. 실험 1에서 전류의 방향을 변경했을 때 자기장의 방향이 이에 맞추어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계방향으로 전류가 ...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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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사 논술시험 예상문제와 정답2025.05.081. 장학사 논술시험 예상문제와 정답 1.1. 서론 장학은 수업의 질 개선과 교사의 전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제공되는 전문적 지도 조언으로, 학교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활동이다. 지금까지의 장학 활동은 현장 방문을 통한 대면 장학이 주를 이루어 왔으나, 장학 활동의 효율성 측면에서 적지 않은 문제점을 보여주었다.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그 가능성이 탐색 되는 사이버 장학은 물리적 공간 대신 사이버 공간에서 컴퓨터 통신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장학으로, 방문 장학지도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장학의 효율성을 높일 수 ...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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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에서 교수 내용을 배열하는 기준2025.05.081. 서론 1.1.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설계의 필요성 한국어 교육은 언어 습득이라는 복잡한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된 교육과정과 교수요목이 필수적이다. 특히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서는 학습자들의 배경, 목적, 그리고 학습 환경이 다양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교수내용 배열이 매우 중요하다. 언어는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실제로 사용 가능한 도구이므로, 학습자가 한국어를 효과적으로 배우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에서 체계적인 교수내용 배열이 필요하다. 한국어 교육에서 교수내용 배열은 학습자가 기초적인 언어 능력...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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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배합설계2025.05.081. 콘크리트 배합설계 및 압축강도 시험 1.1. 콘크리트 배합설계 1.1.1. 사용재료의 물리적 성질 시멘트의 비중은 3.15 g/cm³이다. 잔골재의 비중은 2.90 g/cm³이고, 굵은 골재의 비중은 2.71 g/cm³이다. 잔골재의 조립율은 2.15이다. 이와 같은 사용재료의 물리적 성질은 콘크리트 배합설계 시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한다. 비중은 재료의 밀도를 나타내며, 조립율은 골재의 입도 분포를 나타낸다. 이러한 물리적 특성은 배합 단위량을 결정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 또한 원료의 성질과 품질에 따라 콘크리트의...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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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량과 충격량 실험(고무줄을 이용한)에 대한 고찰만 작성해줘2025.05.081. 운동량과 충격량 실험의 고찰 1.1. 실험 목적 고무줄을 이용한 운동량과 충격량 실험을 통해 운동량과 충격량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운동량의 변화량과 충격량을 비교하여 운동량 보존 법칙의 성립 여부를 확인하고자 한다. 또한 실험 조건 변화에 따른 결과 해석을 통해 실험의 정확성과 타당성을 검토하고자 한다. 실험에는 컴퓨터, 인터페이스, 센서 등의 장비가 사용되었다. 모션 디텍터와 힘 센서를 연결하여 카트의 거리-시간, 힘-시간 그래프를 얻었다. 카트에 고무줄을 연결하여 운동량 변화와 충격량을 측정하였다. 실험 조건은 ...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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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배합설계2025.05.081. 콘크리트 배합설계 1.1. 사용재료의 물리적 성질 사용재료의 물리적 성질이다. 시멘트 비중은 3.15 g/cm³이다. 잔골재 비중은 2.90 g/cm³이며, 굵은 골재 비중은 2.71 g/cm³이다. 잔골재 조립율은 2.15이다. 1.2. 설계기준강도에 대한 물-시멘트비 산출법 설계기준강도에 대한 물-시멘트비 산출법이다. 배합강도 f_cr은 설계기준강도 f_ck에 8.5를 더한 값과 같다고 한다. 설계기준강도가 25MPa이므로, 배합강도 f_cr은 33.5MPa이다. 설계기준강도가 21~33MPa인 경우, 물-시멘트비를 구하...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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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량과 충격량 실험에 대한 고찰만 작성해줘2025.05.081. 운동량과 충격량 실험의 이해 1.1. 실험 목적 충돌 시 물체에 전해지는 충격량은 물체의 운동량의 변화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충돌하는 카트의 운동량의 변화와 카트에 전해지는 충격량 사이의 관계를 조사하고,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운동량의 변화량과 충격량 사이의 관계식을 세우는 것이 이 실험의 목적이다. 자동차 에어백과 고속도로 출구 근처의 모래로 가득 찬 노란색 충격완화 장치가 충돌 시 탑승자의 부상을 경감시키는 데 중요한 두 가지 물리량인 운동량의 변화와 충격량을 연구하기 위해 이 실험을 수행한다. 운동량...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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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량 충격량 고찰2025.05.081. 서론 1.1. 운동량과 충격량의 관계 운동량은 물체의 질량과 속도의 곱으로 정의되며 물체가 운동하려는 성질을 나타낸다. 운동량 p는 m * v의 식으로 표현되며, 여기서 m은 질량이고 v는 속도이다. 충격량은 물체에 작용하는 힘과 힘이 작용한 시간의 곱으로 정의되며, 물체의 운동 상태를 변화시키는 정도를 나타낸다. 충격량 I는 F * Δt의 식으로 표현되며, F는 힘이고 Δt는 힘이 작용한 시간 간격이다. 뉴턴의 제2법칙에 의하면 물체의 운동량 변화율은 작용한 알짜힘과 같다. 이를 식으로 나타내면 F = dp/dt이다...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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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타바이러스 케이스2025.05.081.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로타바이러스 장염은 아동에게 발생하는 장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가장 위험한 질환이기도 하다. 특별한 치료약이 없고 전염성이 강해 단체생활을 하는 아동들에게 치명적이고 집단감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위 질환에 대한 병태생리, 원인, 진단방법, 치료와 간호를 연구하고, 간호과정을 적용하여 적절한 간호를 수행하고 합병증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예방을 위한 백신이 출시되었으나, 접종시기를 놓쳤거나 접종받지 않은 영유아를 중심으로 발병률이 높아...2025.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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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을 통해 느낀 점2025.05.081. 서론 보육실습은 앞으로 교사가 되고자 준비하는 학생이 어린이집 현장을 통해 예비보육교사로서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과정이다. 보육실습은 국가에서 발급하고 있는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과정이며 양성교육기관에서 배운 이론, 지식을 현장에 실제로 적용하는 핵심적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보육실습은 보육실습생의 보육에 대한 철학, 목적, 목표에 대한 생각을 발전시키고,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영유아에 대한 심화된 이해를 높이며, 나이와 발달 수준에 맞는 구체적 보육내용, 놀이 중심 상호작용, 영유아 흥미도를 고려하여 효...2025.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