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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전화응대 서비스 마인드2025.06.201. 고객서비스와 Phone Power 1.1. 누가 우리의 고객인가? 고객이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한다. 고객은 기업에 매출과 수익을 창출해 주는 매우 중요한 존재이며, 기업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존재이다. 고객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좁은 의미의 고객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실제 고객을 말한다. 이들은 충성심 사다리에 따라 지속적으로 기업에 방문하고 구매하는 핵심 고객층이 된다. 한편 넓은 의미의 고객은 기업 내부와 외부의 모든 이해관계...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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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피아 게임2025.06.201. 서론 마피아 게임은 다양한 기구와 정보 없이도 참여자들 간 상호작용만으로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실내 레크레이션 게임이다. 이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상대방의 행동을 면밀히 관찰하며 추리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마피아 게임이 자동화되어 보다 역동적이고 복잡한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버전이 등장하였다. 이처럼 전통적인 마피아 게임의 매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재미를 창출하고자 하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실내 레크레이션...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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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법 기본이념과 의사소통 유형 분석2025.06.201. 사회복지법의 기본이념과 의사소통 유형 분석 1.1. 사회복지법의 기본이념 1.1.1. 인간의 존엄성 보장 인간의 존엄성 보장은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가장 기본적인 이념이다. 사회복지법은 모든 인간이 존엄한 존재라는 가치를 중시하며, 기본적인 권리와 가치를 인정하고 보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헌법 또한 모든 국민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명시하고 있다. 이는 사회복지법의 근간이 되는 핵심 가치이며, 사회적 차별과 배제를 방지하고 취약계층의 존엄성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회복지...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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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사회복지, 지역사회복지, 청소년 사례 분석2025.06.201. 서론 1.1. 의료사회복지의 필요성 의료 현장에서는 더 이상 질병의 치료만을 목표로 하지 않고, 질병과 밀접한 채 삶을 이어나가야 하는 환자들을 위해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 또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질병은 갑자기 생겨나 갑자기 없어지는 것이 아니며, 처음부터 질병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사람들이라도 질병만을 제거한다고 해서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다.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와 그 가족들은 사회적으로, 심리적으로, 또 경제적으로 고통받을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의료사회복지의 필요성이...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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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l2025.06.201. ADL(일상생활수행능력) 1.1. 개념 일상생활수행능력(ADL)은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수행능력이다. 이는 옷 입기, 양치질하기, 세수하기, 목욕하기, 식사하기, 소변 조절하기, 대변 조절하기, 화장실 가기, 체위 변경하기, 일어나 앉기, 옮겨 앉기, 방 밖으로 나오기 등의 활동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ADL 훈련은 질병이나 손상으로 인해 스스로 일상생활 동작을 수행하기 어려운 환자의 회복을 위해 실시된다. 환자의 잔존 기능을 파악하고 장애 정도, 나이, 직업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수행 가능한 수준의 일상생...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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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l2025.06.201. ADL(일상생활수행능력) 1.1. 개념 ADL(일상생활수행능력)은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수행능력이다. ADL은 옷 입기, 양치질하기, 세수하기, 목욕하기, 식사하기, 소변 조절하기, 대변 조절하기, 화장실 가기, 체위 변경하기, 일어나 앉기, 옮겨 앉기, 방밖으로 나오기와 같은 척도로 측정된다. 일상생활 동작의 훈련은 여러 질병, 손상 등으로 스스로 일상생활 동작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환자를 회복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이를 위해선 환자의 잔존기능을 파악하고 환자의 장애정도, 나이, 직업 등 상황에...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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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아죄유의 법칙과 수학22025.06.201. 푸아죄유의 법칙과 수학2 1.1. 혈류속도(blood flow velocity)의 이해 혈류속도란 몸 속에서 혈액이 혈관을 타고 흐르는 속도이다. 혈류속도는 혈관의 단면적에 반비례하는데, 즉 혈관의 단면적이 가장 적은 부위에서 혈류 속도가 가장 빠르다. 대동맥의 경우 혈류 속도가 시속 50cm이고, 모세혈관에서는 0.05cm/sec, 대정맥에서는 15~25cm/sec의 속도를 보인다. 이를 통해 신체에서 차지하는 총 단면적이 가장 넓은 모세혈관이 가장 느린 혈류속도를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동맥을 따라 심장에서 나...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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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광광도계수학 보고서2025.06.201. 분광광도계와 수학 1.1. 실험 목표 분광광도계를 사용하여 청색 1호 식용색소와 가정용 표백제에 포함된 NaOCl 간의 반응 속도를 알아낸다. 분광광도계는 단색광을 시료에 조사하여 시료가 흡수한 빛의 양을 측정함으로써 시료의 성질을 분석하는 장치이다. 본 실험에서는 분광광도계를 활용하여 청색 1호 식용색소와 NaOCl의 반응 속도를 규명하고자 한다. 식용색소와 표백제의 반응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Beer 법칙에 따른 흡광도 측정을 수행한다. Beer 법칙은 빛이 용액을 통과할 때 용액의 농도와 흡광도 사이에 비례 관계가...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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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광광도계수학 보고서2025.06.201. 분광광도계 수학 보고서 1.1. 실험 목표 분광광도계를 활용하여 식용색소(청색 1호)와 가정용 표백제에 포함된 NaOCl 사이의 반응 속도를 알아내는 것이다. Beer 법칙에 따라 흡광도를 측정하여 이들 간의 반응 속도를 확인하고자 한다. 화학반응속도론에 따르면 반응물의 농도와 반응 속도가 비례하며, 반응 차수와 반응 속도 상수를 통해 반응 속도를 정량화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실험에서는 해당 원리를 활용하여 식용색소와 NaOCl의 반응 속도를 정량적으로 파악하고자 한다. 또한 흡광도 측정을 통해 Beer 법칙을 검증하고...2025.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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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맞춤법 필요성과 한계 해결방안2025.06.201. 서론 1.1. 랑그와 빠롤의 개념 및 관계 '언어 규범'은 언어 사용에 대한 인위적 개입이며, '언어 변이'는 언어의 사용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랑그는 언어 공동체에서 고유하고 독특한 구조를 가진 제도로 나타나고, 빠롤은 개인적이고 이질적이며 우발적인 언어를 말한다. 이들은 개념적으로 완전히 대립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랑그가 있기에 빠롤이 존재할 수 있고, 빠롤은 랑그에 선행하는 역할을 한다. 빠롤의 변화는 랑그의 변화를 가져오고, 빠롤은 랑그를 바탕으로 일어난다. 이들은 언어학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이다....2025.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