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79,999개
-
지역아동센터실습종결평가서2025.07.08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실습 일정 동안 지역아동센터의 업무와 지역사회에서 아동복지의 중요성 및 가치를 배울 수 있었다. OOO 지역아동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아동복지사업에 대한 실습 계획에 맞춰 실습을 진행할 수 있었다. 실습 내용은 매일 일지를 통해 기록되었고, 실습지도자의 피드백을 받으며 실습을 이어갈 수 있어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이해의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실습 일지뿐만 아니라 실습 기관 보고서를 통해 센터의 현황, 사업의 필요성, 주요 시설과 시설 운영 철학 등을 조사...2025.07.08
-
도서관 장서관리와 국가 발전의 상관관계2025.07.081. 서론 1.1. 도서관 장서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도서관 장서란 특정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각종 자료의 집합체를 뜻한다. 이러한 도서관 장서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첫째로 역사적 기능을 수행한다. 즉, 장서는 후세에 전할 수 있는 역사적 지식과 정보를 담고 있다. 둘째로 장서는 교육 및 연구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개발하여 지원하는 학술적 기능을 가진다. 셋째로 장서는 교양자료를 제공하는 문화적 기능을 수행한다. 넷째로 장서는 지식정보를 유통시키고 재생산하는 중개적 기능을 한다. 다섯째로 장서는 자료에 대한 접근과 정보 이용...2025.07.08
-
성공한 광고 사례2025.07.081. 서론 미디어의 출현과 새로운 기술은 광고의 환경을 변화시켰다. 미디어의 수와 채널은 점점 다양해졌고, 확대되고 있으며 마케팅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증대됨에 따라 광고의 경쟁과 밀집 현상이 심화되며, 그야말로 광고의 범람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가 되었다. 소비자들은 광고에 질릴 정도로 노출되어 있다. 일상생활에서 무수한 광고를 접하게 되며 이를 기피하는 층도 생기기 시작했다. 그러나 광고의 효과는 기업의 엄청난 잠재적 이익을 챙길 수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이제 현대의 광고는 소비자들...2025.07.08
-
성공한 광고2025.07.081. 서론 광고 시장의 변화로 인해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형태와 내용, 시간대의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광고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존의 매스 마케팅에서 타겟 마케팅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었다. 이에 따라 광고 제작 시 소비자의 특성과 개성,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타겟을 선정하고 이에 맞는 포지셔닝을 하는 것이 핵심이 되었다. 또한 광고에서 설득과 비교보다는 소통과 대화에 초점을 맞추는 추세이다. 기존 브랜드들이 제품의 물리적 차별화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자신만의 감성을 전달하며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2025.07.08
-
성공한 광고2025.07.081. 서론 광고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중의성과 맞춤법 파괴를 사용한 광고에 대한 매력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의어와 중의성의 심층적 이해를 토대로 실제 일상생활에 적용시키기 위해 중의성과 맞춤법 파괴를 사용한 광고 사례와 광고 카피의 유형을 연구하게 되었다. 카피는 헤드라인과 보디카피를 가리키며 카피를 어떻게 창작하느냐에 따라 설득 효과가 달라진다. 또한 광고의 여러 가지 구성요소 중 글이나 말로 표현되는 모든 것을 카피라고 보기도 한다. 본 연구에서는 광고 카피의 개념을 명확히 하며, 중의성과 맞춤법 파괴가 가지는 유...2025.07.08
-
glioblastoma2025.07.081. 서론 교모세포종은 악성 종양이며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특성이 있다. 일반적으로 교모세포종의 경우 치료하지 않으면 약 3개월 내외의 생존 기간이 보고되고 있으며, 여러 복합치료에도 불구하고 평균 생존기간은 12~15개월로 보고되고 있다. 악성 교모세포종은 전체 뇌종양의 12~15%를 차지하고, 뇌 교종의 50~60%를 차지하는 뇌에 발생하는 단일 종양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종양이다. 미국의 통계에 의하면 비록 성인 전체 암의 2%정도를 차지하고 1년에 10만명 당 5명의 빈도로 발생하지만 암 관련 사망은 4위에 해당한다. 따라...2025.07.08
-
coil embolization2025.07.081. 서론 코일 색전술은 뇌동맥류 출혈이 발생했거나 앞으로 생길 수 있는 출혈 예방을 위해 뇌동맥류를 정상 혈류로부터 완전히 차단하는 치료법이다. 동맥류 속에 미세도관을 삽입하고 이를 통해 정상 혈관은 침범하지 않으면서 오로지 동맥류만 막히도록 백금으로 만든 코일을 채워 넣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뇌동맥류 코일 색전술의 정의, 준비사항, 시술방법, 경과 및 합병증, 시술 후 간호중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지주막하출혈의 정의, 병태생리, 증상·징후, 치료에 대해 알아보며, 중환자 간호와 수술 후 간호에 ...2025.07.08
-
한국어의단모음은지역에따라7~10개로분류된다2025.07.081. 서론 1.1. 한국어 발음 교육의 중요성 한국어 발음 교육의 중요성이다. 발음은 의사소통의 기본이므로 발음 교육은 한국어 교육에서 가장 먼저 다루어져야 할 핵심 항목이다. 발음이 정확하지 않으면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의 발음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단모음은 한국어 발음의 기초를 이루는 핵심 요소이므로, 단모음 발음 교육이 한국어 발음 교육의 시작점이 된다. 따라서 단모음 발음을 정확히 익히는 것은 한국어 학습자에게 필수적인 과정이다. 1.2. 단모음 교육의 필요성 발음이 정확치...2025.07.08
-
녹십자 기업분석2025.07.081. 기업 개요 1.1. 기업 소개 GC녹십자는 1967년 수도미생물약품판매 주식회사로 창립해 1969년 극동제약으로 상호명을 변경한 후, 1971년부터 (주)녹십자라는 상호를 30년 이상 써왔지만, 2018년 1월 (주)녹십자가 GC녹십자로 사명을 변경했다. 새 이름인 GC는 기존 '녹십자(Green Cross)'의 영문 이니셜을 조합한 것이며, 'Great Commitment, Great Challenge, Great Company'의 약어이다. 이에 따라 지주회사인 녹십자홀딩스와 가족사들 국문 명칭은 '녹십자'라는 브랜드 자...2025.07.08
-
GC 녹십자 기업분석2025.07.081. 서론 K바이오와 제약 산업이 연매출 2조 시대를 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이 2조원을 넘었고, 셀트리온도 같은 기간 매출이 1조8천억원에 육박하면서 무난히 '2조 클럽'에 입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제약·바이오산업이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산업이며, 여러 불확실한 대내외 상황 속에서도 이 같은 성장세를 보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국내 5대 제약사들도 올해 매출액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GC녹십자, 유한양행, 종근당은 이미...2025.07.08